외장형하드디스크 사용하시는분들 많죠?

저도 한두 세개정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대성도 좋고 또 용량이 많은 콘텐츠들을 서비스하는 입장에 있다보니 노트북과 같이 사용을 하면 편리하기까지 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을 하는 것이죠. 필요한 것들이나 자료를 넣고다니거나 옮기는 용도로 많이들 사용하시리라 생각을 합니다.

또 요즘은 디자인도 세련되서 예전에 나왔던 투박한 외장하드디스크는 꺼내놓기 부끄럽기도 하네요.

외장하드하면 처리속도나 용이성등 여러가지 이유로 외국제품들이 많이 사랑받아왔습니다만

얼마전 삼성전자에서 3D V-NAND기술로 무게와 퍼포먼스 모두를 잡은 초경량외장하드를 선보였습니다.

빠른 속도는 물론이고 크기가 진짜 너무 깜직하네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남자의 입장에서는 세련된 여친을 만든 느낌마저들도록 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가격대가 만만치 않다는 것입니다.

정말 탐나는 외장하드이지만 250G에 20만원정도하는 가격대라면 아직 아무렇지않게 구입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요즘 1TB가 6만원선에 형성되어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한다면 비싸도 너무비싼것이죠.


디자인도 괜찮고 작고 가벼운무게로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퍼포먼스도  3D V-NAND기술을 이용해 일반적인 외장하드에 3~5배정도의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지만...

아무리 좋고 아무리 가지고싶은 제품이라하더라도 가격대가 맞지 않는다면 솔직히 구입이 망설여지고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1TB를 구입하려면 60만원을 지불해야하는데... 10배가까이 가격대를 기분좋게 지불할 마음이 있는사람들이 과연 몇이나될까요?




부디 조만간 가격대에 거품을 조금 걷어내고 소비자들이 구입을 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