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에는 CPM광고도 있고, CPC광고도 있고, CPE광고, CPMAV광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많고 또 가장 늪은 광고 단가를 가지는 것이 바로 CPC광고 인것이죠.

따라서 다른 것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지만 CPC광고만큼은 신경써서 관리를 하고 또 이용하셔야합니다.


그럼CPC광고는 뭘까요?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문자그대로 클릭당 비용 즉, 클릭단가를 말하는 것입니다.

광고클릭이 한번 이루어질 때마다 지불되는 금액인 것이죠.

그런데 이 클릭단가가 광고마다 그리고 키워드들마다 다르다는 것은 알고 계시나요?


어떻게 보면 저희들의 수익과 가장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요소인만큼 그 부분에 대해서 한번 주의깊에 살펴보고 넘어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구글애드워즈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입을 통해서 직접 광고주가 되어 광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겠는데요.

여기에 들어가시면 각 키워드별로 단가를 알 수 있는것이죠.


구글 애드워지서비스 바로가기


일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로그인이 되도록 되어 있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로그인이 가능하니까요. 로그인을 하셔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애드워즈 광고단가확인하기



CPC단가확인▲로그인 후 좌측상단 메뉴에서 도구 ->키워드 플래너선택


CPC단가확인▲키워드플래너 옵션에서 '새 키워드 및 광고그룹 아이디어 검색' 클릭


CPC단가확인▲제품또는 서비스에서 본인이 단가를 확이하고싶은 키워드를 기입하고 아래쪽 '아이디어얻기' 클릭


CPC단가확인▲검색결과를 확인




위에서 광고그룹과 키워드는 여러분들이 글을 포스팅할 때 주제가가 되는 것들입니다.

가령 카메라와 관련된 글을 쓸 때  제목과 내용에 스마트, 카메라, 삼성스마트카메라,라이카 카메라등은 하나의 소재들을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아무튼 광고그룹과 키워드를 기준으로 삼고 글의 주제를 정한 다음에 월간평균 검색량이라든지 추천입찰가들을 참고해서 글을 적는 것입니다.



CPC단가확인


보통 보험이나 대출관련쪽 글들이 CPC단가가 높습니다.

이 외에도 서비스,마케팅, 게임과 같은 키워들도 상대적으로 다른 키워드들보다 높은 단가를 가집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여러분들이 관심있고 잘할 수 있는 것을 주제로 삼고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에 목적을 둔다면 이렇게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을 알고 또 그것을 이용해 수익을 올리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